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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TOP10 | 2024 미용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3분전에 작성됨 2024. 5. 1.

화장품 관련주에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 제닉, 코리아나, 코스맥스비티아이, 코웨이, 한국콜마,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가 있으며, 해당 관련주의 기업정보와 주식차트를 정리하였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중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업종 내에서 주요 선두 기업으로 두드러지며, 안정적인 성과를 보여왔습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및 뷰티 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에이블씨엔씨와 코리아나는 중소형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파워와 혁신이 필요합니다.

코웨이는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성을 보이며, 향후 화장품 사업 확장에 따른 기회가 있습니다. 한국화장품과 한국화장품제조는 업계 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브랜드 및 제품력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코스맥스비티아이는 미래 성장을 위해 전략적 투자 및 혁신에 주력해야 합니다. 제닉은 새로운 시장 진출과 혁신을 통해 성장을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종합적으로,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안정적인 투자 대상이며, 기업별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과 혁신이 중요합니다. 투자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기업의 잠재력과 전망을 고려하여야 하며, 매수 및 매도 시점은 시장 상황 및 기업의 성과에 따라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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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종목명 현재가 시가총액 PER EPS PBR 이익잉여금
1 LG생활건강 420,000 65,596 29.76 14,112 1.15 56,044
2 아모레퍼시픽 169,500 99,145 86.97 1,949 2.06 41,014
3 에이블씨엔씨 7,130 1,855 198.06 36 1.61 1,015
4 제닉 3,475 243 -7.14 -487 1.49 -137
5 코리아나 3,140 1,256 64.08 49 1.15 319
6 코스맥스비티아이 9,600 922 -14.07 -683 0.3 980
7 코웨이 55,700 41,106 8.82 6,314 1.75 25,032
8 한국콜마 50,200 11,850 -51.3 -961 1.73 3,676
9 한국화장품 7,400 1,189 200 37 5.25 -13
10 한국화장품제조 27,700 1,255 24.89 1,113 2.13 363

화장품 관련주 TOP10

1. LG생활건강(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Beauty 사업부문은 '더후', '숨37˚', '오휘',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 등 다양한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HDB 사업부문은 LG생활건강의 가장 오래된 사업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굳건한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감소, 영업이익은 31.5% 감소, 당기순이익은 39.7% 감소. 음료사업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간 가운데 주력인 화장품과 생활용품 사업이 전년대비 부진하며 전체 외형이 축소됨. 원가율 악화와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함. 2023년 색조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힌스(Hince)를 보유한 ㈜비바웨이브 지분 인수 지배력 획득함.

LG생활건강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LG생활건강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2. 아모레퍼시픽(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주)아모레아모레퍼시픽그룹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를 하고 있음. 화장품 사업부문의 브랜드로는 설화수, 헤라 등이 있으며, Daily Beauty 사업부문은 려, 미쟝센, 해피바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탄소중립위원회 운영, 폐기물 재활용 자원화 등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감소, 영업이익은 4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3.9% 증가 면세, 중국 등의 매출이 급감하면서 전년도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음. 화장품 부문 이익 감소와 데일리 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인해 전체 국내 영업이익 감소함. 국내DB(Daily Beauty)사업은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로 전체 매출은 하락하였으나, 브랜드 별 대표 핵심 제품은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이 성장함.

아모레퍼시픽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아모레퍼시픽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3. 에이블씨엔씨(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에이블씨엔씨는 스킨케어, 색조, 더마 화장품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멀티 브랜드 기반의 종합 화장품 회사임. 국내 최초 브랜드숍 미샤는 4년만에 매출 1,000억을 돌파, 이듬해 유가증권에 상장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현재까지 브랜드숍의 대표주자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46여개 국가에 5만여개의 판매처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중국, 일본,미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14.5% 증가, 당기순이익은 556.3% 증가.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시장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 결과 수출 비중이 YoY 3.2% 증가. 미국 법인은 아마존 매출 증가. 일본 법인도 , 현지 고객 맞춤 전략으로 매출이 증가함. 내수시장 다변화 시도와 함께 해외 시장 성장 확대에 집중하며, 원가절감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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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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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닉(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제닉은 글로벌 특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닉-셀더마팩'으로 알려진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임 2007년 ‘하유미 팩’으로 불린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하였고, 현재까지도 높은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홈쇼핑 외 인플루언서를 통한 라이브 방송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있으며, OEM/ODM 유통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감소, 영업손실은 26.8% 증가, 당기순손실은 32.1% 증가. 원가율 개선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과 판관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가 지속되고 있음. 시트 마스크팩시장은 시장진입장벽이 낮아, 신규 중소형 브랜드의 시장진입이 빠르게 이어지며 치열한 경쟁이 지속되고 있고, 대형 브랜드 마스크팩 매출감소로 OEM/ODM 매출도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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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닉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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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코리아나(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코리아나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2023년 9월 코리아나의 화장품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안티에이징 화장품 부문에서 라비다가 11년 연속 대상 수상하였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증가, 영업이익은 13.7% 감소, 당기순이익은 43.8% 증가. 코리아나는 신규사업의 진출없이 화장품 산업에 전념하여 고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유통경로의 다각화를 통한 신수요 창출에 적극 대처하고 있음. 라비다샵은 기존 대면 영업 시스템을 온라인 유통 채널에 접목한 코리아나의 새로운 온라인 사업모델로, 방문판매 신화를 디지털상에서 재현하겠다는 목표임.

코리아나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코리아나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6. 코스맥스비티아이(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1992년 11월에 화장품 제조업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6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이전 상장함. 코스맥스비티아이는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정리, 육성하는 지주사업으로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23년 4월 6일 최대주주가 이경수 외 7인에서 서성석 외 7인으로 변경되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95.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스맥스비티아이는 2023년 8월 피부건강 기능성 콜라겐인 Naticol BPMG에 대한 신규 허가를 취득하여 총 6개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고 있음. 해외영업에서 현지화 전략 및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으로 다수의 국가에 수출을 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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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비티아이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코스맥스비티아이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7. 코웨이(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 사업부문은 환경가전과 코스메틱으로 나뉘어지며, 매출액의 90% 이상이 환경가전 사업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음. 2023년 9월말 현재 국내 기준 약 674만의 렌탈 및 멤버쉽 계정을 확보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8% 증가, 당기순이익은 2.9% 증가. 슬립&힐링 케어 신규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런칭하여 스마트 매트리스, 페블 체어, 안마베드 등 혁신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함. 태국법인의 높은 성장률에 힘입어 해외 법인의 계정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코웨이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코웨이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8. 한국콜마(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한국콜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 HB&B사업을 영위함.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85.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국내 매출은, 4Q23 들어서 생산이 안정화되면서 견조한 매출 성장흐름을 회복함. 북미 매출은 10% 성장하고, 영업적자를 축소함. 24년 HK이노엔과 연우는 의미 있는 이익 개선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 중국 및 미국 법인의 손익도 차츰 개선될 것으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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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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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한국화장품(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 한국화장품은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설립된 기초 및 색조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은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힐리브는 온라인 유통 관련 화장품 판매 외를 영위하고 있음.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브랜드 매니저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87.9% 증가. 매출액이 두자리수 증가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크게 증가하였음. 판관비는 광고선전비 19억원 증가, 지급수수료 16억원 증가 등 전년대비 46억원이 증가하였음. 화장품 사업은 오프라인 채널과 해외 수출이 회복되며 브랜드샵 및 온라인유통 부문 매출이 121억원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33억원 증가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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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장품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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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한국화장품제조(화장품 관려주)

기업개요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109% 증가, 당기순이익은 80.5% 증가. 유동비율 184.8%, 부채비율 69.4%로 안정적인 재무구조 유지. 매출 다변화, 거래처 확대, 원가절감 등 사업 체질 강화로 수익성 개선됨. 높은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시장 개척과 신제형, 신제품 개발로 성장을 지속하며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임.

한국화장품제조일봉차트화장품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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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주가의 흐름을 분석할 때에는 다양한 기술적 지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5일선, 20일선, 60일선과 같은 이동평균선의 골든크로스는 매우 중요한 신호 중 하나입니다. 이는 단기 및 중기적인 추세의 변화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대장주의 움직임은 해당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며, 비슷한 테마를 갖는 종목들의 움직임을 주시하여 투자 기회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니므로 이러한 추세 분석은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는 자신의 판단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투자 시에는 자산 보호와 위험 관리가 핵심이며, 항상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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