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산업관련주 TOP9 | 2024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반응형
엔젤산업관련주에는 SAMG엔터, 꿈비, 남양유업, 네오팜, 대교, 대원미디어, 락앤락, 매일유업, 메디앙스가 있으며, 해당 관련주의 기업정보와 주식차트를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매수타이밍과 매도타이밍을 예측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
순위 | 종목명 | 현재가 | 시가총액 | PER | EPS | PBR | 이익잉여금 |
1 | SAMG엔터 | 11,150 | 958 | -5.24 | -2,159 | 1.95 | -670 |
2 | 꿈비 | 9,460 | 1,160 | -43.72 | -215 | 3.13 | 32 |
3 | 남양유업 | 496,000 | 3,571 | -6.54 | -76,286 | 0.64 | 6,883 |
4 | 네오팜 | 28,050 | 2,302 | 9.45 | 2,968 | 1.37 | 1,136 |
5 | 대교 | 2,440 | 2,067 | -1.77 | -1,389 | 0.65 | 2,885 |
6 | 대원미디어 | 9,930 | 1,249 | 19.32 | 514 | 1.19 | 447 |
7 | 락앤락 | 8,710 | 3,774 | -10.71 | -812 | 0.75 | 4,882 |
8 | 매일유업 | 43,000 | 3,373 | 5.6 | 7,678 | 0.57 | 3,218 |
9 | 메디앙스 | 3,155 | 372 | 5.1 | 619 | 0.41 | 820 |
엔젤산업관련주 9종목 정리 2024
1. SAMG엔터(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라이선스 판매, 완구 제품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완구-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손실은 2487.4% 증가, 당기순손실은 25.3% 감소.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증가하였으며, 주요 원인은 사업다각화에 따른 신규사업 투자 및 판매관리비의 증가임. 동사의 핵심상품인 '캐치 티니핑' 등 키즈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연령대를 높여 원천 IP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런칭.
2. 꿈비(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임. 2023년 6월, 유무상증자(일반공모, 증자 후 자본금 12억원, 주식수 12,175,591주)를 실시한 바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제품은 안전, 층간소음을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특허 받은 구조 디자인 설계로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함. 주 사업 부문인 제품(유아가구, 유아스킨케어 등)의 수출현황이 둔화되었음. 반면, G7커피 및 가전 부문의 매출이 증가했고 매출비중은 2023년 기준 45%임.
3. 남양유업(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유가공 전문업체로서 총 5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함. 기타 사업 부문으로는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드빈치치즈, 외식사업,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금양흥업(부동산경영 및 임대업)이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손실은 16.6% 감소, 당기순손실은 14.5% 감소. 분유매출 대부분은 내수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등 국외 수출의 판로개척에 노력 중.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우유류 51.1%, 분유류 19.0%, 기타 29.9%임. 분유 분야에서 최근 해외 브랜드 수입업체 증가 및 다수 국내 업체들의 분유 시장 진출로 인하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4. 네오팜(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8% 증가, 당기순이익은 36.3% 증가. 화장품 제품의 내수, 수출 매출 모두 고르게 증가 중. 민감성 피부 관련 상품을 주력으로 하여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7년 연속(2007년~2023년) 1위를 유지중.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5. 대교(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1976년 07월 0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었으며, 1986년 12월에 법인전환되어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교육ㆍ문화기업임. 국내 최초로 개인별 능력별 1:1 학습관리를 제공하는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사업 영역을 확대해옴. 대표 브랜드로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 디지털교육플랫폼 개발, 학원 전문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손실은 44.4% 감소, 당기순손실은 30%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등 노력에 성공하며 영업적자 폭을 크게 줄임. 2023년 디지털 시스템 기반 마련을 통해 전체 학습지 제품 중 디지털 제품의 매출 비중 연말기준 30%까지 상승. 능 독해트레이닝등 프리미엄 에듀테크 제품을 통해 디지털 비율 지속 확대 예정.
6. 대원미디어(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3.2%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증가. 영화 사업을 비롯한 캐릭터 완구 및 피규어 등의 상품 매출과 서적 관련 제품 및 방송 수익 증가의 영향으로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증가. 웹툰 제작 스튜디오 '스토리작'을 통해 웹툰 및 웹소설을 창작/제작하여 자체 IP를 발굴하고 미디어/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추진 중.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7. 락앤락(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87년 설립되어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며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저장용기, 베버리지 웨어 (텀블러, 물병), 쿡웨어(프라이팬, 냄비등), 소형가전 등 4 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중.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4.9% 증가. 2023년 하반기 미주시장에서의 수출사업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경기둔화 및 한국의 수익성 중심 채널정비로 홈쇼핑 채널 매출 감소하며 외형 축소. 원가율 악화까지 겹치며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 적자전환. 2023년 중 한국법인 안성사업장의 직접생산을 중단하고 국내 제3자 생산으로 전환하는 등 효율성 개선 노력중
8. 매일유업(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12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6%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82.1% 증가. 전 사업부문 고른성장세를 유지하며 외형은 확대되었고, 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영업이익 또한 성장세를 유지함. 동사는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를 인수했으며, 온라인시장 등을 확대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9. 메디앙스(엔젤산업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유아 토털문화기업으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 용품에서부터 유아용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에 필요한 임상의 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스킨케어, 수유용품 등을 품목으로 하는 모자생활 BU 사업부문과 유아동의류를 품목으로 하는 패션 BU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음. 동사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글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클린 뷰티 트렌드에 발 맞추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프랑스 이브비건에서 비건 공장인증을 시작으로 더퓨어 비건 라인을 런칭 함으로써 시장 확대와 타깃 확대에 노력. 글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주가의 흐름은 5일선 20일선 60일선 골든크로스 하였을때 가장 힘이 강하고 급등할 확률이 높습니다. 항상 차트를 주시하시고, 그날 시장의 대장주가 무엇인지 비슷한 테마를 확인해 보면서 매매를 하시면 좋습니다.
글쓴이는 전문가는 아니며, 글에 대한 견해는 매우 주관적입니다. 단순히 차트 만을 보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주식 시장의 이해와는 무관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투자금을 지키는 매매를 하세요.
다음글과 함께하면 더 좋은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 테마주 찾는법 보러가기 ▼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지노관련주 TOP6 | 2024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0) | 2024.06.02 |
---|---|
저가항공관련주 TOP9 | 2024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0) | 2024.06.01 |
니켈관련주 TOP9 | 2024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0) | 2024.05.27 |
종합상사관련주 TOP9 | 2024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0) | 2024.05.27 |
원자력발전관련주 TOP10 | 2024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0) | 2024.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