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장려정책관련주 TOP10 | 대장주, 테마주 2024

3분전에 작성됨 2024. 2. 22.
반응형

출산장려정책관련주에는 SAMG엔터, 깨끗한나라, 꿈비, 남양유업, 네오팜, 대교, 락앤락, 매일유업, 모나리자, 삼성출판사가 있으며, 해당 관련주의 기업정보와 주식차트를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매수타이밍과 매도타이밍을 예측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산장려정책관련주10종목

함께 보면 좋은 주식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주식 매매포지션 정하는 방법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순위 종목명 현재가 시가총액 PER EPS PBR 이익잉여금
1 SAMG엔터 15,720 1,350 -4.11 -3,894 2.65 -499
2 깨끗한나라 2,890 1,076 -37.95 -78 0.45 524
3 꿈비 10,550 1,293 62.8 168 9.54 54
4 남양유업 607,000 4,370 -6.61 -92,149 0.56 7,550
5 네오팜 27,950 2,294 12.84 2,177 1.54 961
6 대교 2,790 2,363 -1.46 -1,959 0.48 3,753
7 락앤락 6,870 2,977 -20.62 -308 0.57 2,561
8 매일유업 41,850 3,283 21.29 1,966 0.61 2,757
9 모나리자 2,920 1,068 45.63 64 1.38 517
10 삼성출판사 24,250 2,425 20.57 1,179 1.38 1,260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10종목 2024

1. SAMG엔터(출산장려정책 관련주)

기업개요

  • SAMG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라이선스 판매, 완구 제품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완구-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5.3% 감소. 핵심 브랜드인 '캐치!티니핑' 관련 완구, 코스메틱, 생활잡화 매출과 용역 매출이 증가하였지만 사업 확장과 완구 유통 등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커지면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됨. 키즈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연령대를 높여 원천 IP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런칭.

SAMG엔터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2. 깨끗한나라(출산장려정책 테마주)

기업개요

  • 깨끗한나는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 & Life)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산업용지, 식품용지, 특수용지 등)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함.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글로벌 경기 불황으로 인한 수요 축소로 매출 감소하였음. 고부가 신제품 개발 추진과 포장용기의 고급화 등을 통해 내수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 4분기에는 펫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펫탈취제 출시 예정이며, 청소용품 카테고리 확장을 위한 일회용 청소포 제품 2종을 준비중임.

깨끗한나라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3. 꿈비(출산장려정책 수혜주)

 

기업개요

  •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임. 2023년 6월, 유무상증자(일반공모, 증자 후 자본금 1,217백만원, 주식수 12,175,591주)를 실시한 바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꿈의 제품은 안전, 층간소음을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특허 받은 구조 디자인 설계로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함. 유아스킨케어 제품은 유아 스킨케어 최초로 글로벌 6대 안심인증을 모두 획득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브랜드로 포지셔닝 중임.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꿈비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4. 남양유업(출산장려정책 관련주)

기업개요

  • 남양유업은 유가공 전문업체로서 총 5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함. 기타 사업 부문으로는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드빈치치즈, 외식사업,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금양흥업(부동산경영 및 임대업)이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손실은 53.6% 감소, 당기순손실은 31.9% 감소. 주요 제품인 임페리얼 XO 가격이 0.83% 증가하였으며 맛있는 우유 GT의 경우 12.4% 증가함. 판매단가는 상승하고 주요원재료 매입액은 감소함에 따라 영업손실은 감소함. 분유 분야에서 최근 해외 브랜드 수입업체 증가 및 다수 국내 업체들의 분유 시장 진출로 인하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남양유업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5. 네오팜(출산장려정책 테마주)

기업개요

  • 네오팜은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네오팜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4% 증가. 화장품 산업임에도 아토피 등 민감성 피부 관련 상품을 주력으로 하여 트렌드와 무관하게 안정적인 매출 시현 중. 네오팜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7년 연속(2007년~2023년) 1위를 유지중.

네오팜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6. 대교(출산장려정책 수혜주)

기업개요

  • 1976년 07월 0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었으며, 1986년 12월에 법인전환되어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교육ㆍ문화기업임. 국내 최초로 개인별 능력별 1:1 학습관리를 제공하는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사업 영역을 확대해옴. 대표 브랜드로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대교 어린이TV', '대교 노리Q'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감소, 영업손실은 20.5% 감소, 당기순손실은 3.3% 감소. 국내 교육서비스 매출액은 90.8%, 교육기관 사업은 6.7% 이며, 해외매출 비중은 2.6%으로 교육기관사업과 해외매출이 비중이 소폭 증가함. 대교의 뉴이프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데이케어센터·방문요양센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임.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대교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7. 락앤락(출산장려정책 테마주)

기업개요

  • 락앤락은 1987년 설립되어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며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제품 및 사업군을 밀폐용기에서 소형가전 등 종합생활용품 전 분야로 확대하여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내수시장과 베트남 시장 부진에 따라 외형이 전년 대비 축소됨.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외형 축소에 다른 수익성 악화. 3대 주요 국가인 미국, 중국, 베트남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 클러스터 공략에 힘쓰고 있으며 미국 및 유럽 등 선진 시장을 포함한 120여개 전세계 시장에 진출함.

락앤락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8. 매일유업(출산장려정책 관련주)

기업개요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3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매일유업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8%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24.2% 증가, 당기순이익은 327.8% 증가. 식자재 유통 사업과 음료, 가공유, 발효유 등 매출이 확대되었고,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에 따른 원부자재 가격은 상승했지만, 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영업이익은 성장세를 유지함. 수익성 높은 채널의 판매확대와 배송 효율화로 인해 수익성은 개선됨.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매일유업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9. 모나리자(출산장려정책 테마주)

기업개요

  •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 판매, 지류 제조, 일용 잡화의 판매업을 영위하며 또한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과 각 사업 부문에 관련된 부대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23년 3분기 기준 화장지를 제조하는 모나리자와, 화장지 제조, 화물자동차 운송, 상품중개, 무역, 인적관리용역, 위생용품 제조를 영위하는 7개의 비상장 관계회사가 있음.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130.8%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4% 증가. 모나리자 주요 제품인 화장지 원지, 두루마리 화장지, 미용티슈 화장지의 가격이 전년동기 대비 상승하였고 이에 따라 제품, 상품, 반제품의 매출도 증가하였음. 신제품 개발과 원가절감을 통한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신시장개척에 주력에 노력하고 있음.
반응형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모나리자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10. 삼성출판사(출산장려정책 수혜주)

기업개요

  •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삼성출판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 감소, 영업손실은 35.4% 감소, 당기순이익은 51.9% 감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적인 유가 및 환율의 상승으로 주요 수입원자재 및 용지가격의 지속적인 가격상승압력이 예측됨. 휴게소 사업(이천쌀휴게소)은 2022년 휴게시설운영평가 결과에 따라 한국도로공사에서 휴게시설운영권 해지를 통보 받았으며, 이에 따라 2023년 12월 영업정지될 예정임.

삼성출판사일봉차트출산장려정책관련주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주가의 흐름은 5일선 20일선 60일선 골든크로스 하였을때 가장 힘이 강하고 급등할 확률이 높습니다. 항상 차트를 주시하시고, 그날 시장의 대장주가 무엇인지 비슷한 테마를 확인해 보면서 매매를 하시면 좋습니다.

 

글쓴이는 전문가는 아니며, 글에 대한 견해는 매우 주관적입니다. 단순히 차트 만을 보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주식 시장의 이해와는 무관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투자금을 지키는 매매를 하세요.

 

다음글과 함께하면 더 좋은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 테마주 찾는법 보러가기 👇

👉테마주찾는법 바로가기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반응형